포터리 공식 온라인스토어
Close
 
 

삶을 더 좋게 빚어 나갑니다.

‘POTTERY’, 포터리라는 이름은 도자기를 의미합니다. 도자기는 오랜 시간 흙을 빚어 구워내고 유약을 칠하고 건조한 뒤 다시 한번 구워내는 과정을 거쳐 만들어집니다. 도자기에는 시간이 지나면서 사람의 손과 주변 환경에 따라 자연스러운 흔적이 남게 됩니다. 긴 시간에도 도자기는 그 본질이 변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도자기처럼 본질을 지키면서 시간에 따라 변하는 개개인의 삶에 집중하여 옷을 만듭니다. 포터리는 좋은 옷을 통해 삶을 더 좋게 빚어 나갑니다.

2021 Winter
Church of the Heart

우리의 목적

포터리는 현대사회에 알맞는 유니폼을 제안하고자 합니다. 과거의 유니폼은 한 집단에 소속된 특징을 보여주는 옷이었다면, 현대의 유니폼은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 또한 대변할 수 있는 옷이 되었습니다. 이에 맞춰 포터리의 유니폼은 아이덴티티와 개인의 삶을 동시에 포괄하는 의류를 제시합니다. 다양한 직군, 장소, 시간에 맞는 유니폼을 제작하여 더 나은 직장 환경과 생활 환경을 만들고자 노력합니다.

우리는 옷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특정한 상황에 필요한 제품을 구상하고, 정말 그 상황에 필요한 것일지 생각합니다. 옷이 그 외의 상황에도 두루두루 어울려야하는지 고민한 뒤, 적합하다고 판단하면 그에 맞는 원단을 찾습니다. 유니폼은 계절감, 내구성, 그리고 각각의 형태의 본질을 담아야 합니다. 유니폼에 맞는 원단이 선택되면 수차례 옷을 만들어냅니다. 일정 기간을 두고 옷을 관찰하며 변화하는 상황에 대한 적절한 변주를 도입합니다.

우리의 미션

HQ SERVICE

Headquarter, Center of POTTERY

  • (1) COMPANY

    포터리는 다양한 직군을 관찰하고 그들의 문화와 환경에 맞는 소속감과 통일성이 있는 유니폼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 (2) HQ

    헤드 오피스는 포터리 고유의 문화를 지향하는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창의적이고 생산적인 활동을 통해 영감을 주는 이들을 위해 한정적인 아이템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 (3) SHARE OFFICE

    오피스 문화의 개선을 주도하는 포터리의 공유 오피스 프로그램입니다.
    창의적이고 생산적인 활동을 주도하는 이들의 커뮤니케이션과, 작업 환경의 주요 공간으로 활용됩니다.